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받아 보려고 합니다.

요즘엔 내가 갖고 있는 포인트를 모두 조회해 환급해주는 어플도 있긴 한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면 간편함은 있겠지만 제 정보를 모두 공유하는 것 같아

저는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저는 국민카드에서 매 달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편이라 국민카드 포인트를 환급해볼려고 합니다.



저는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였어요.

우선은 리브메이트 어플을 받아주세요.



리브메이트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리브 메이트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리브 메이트란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이에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메인화면에 "누구님 현제 얼마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어요"라고 뜹니다.

파란색 화살표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저는 4,465원의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국민은행 포인트는 다른 방법으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저는 제 계좌로 환급받아볼거예요.

하단 보내기 보이시나요?

보내기 누르신 후에 오른쪽 내 계좌(내 계좌로 포인트리를 보냅니다.)를 선택해주세요.

내 계좌를 선택하시면 하단 화면처럼 뜹니다.


이 곳에 환급받으실 금융사와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보내기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금융사와 계좌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환급하실 포인트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얼마 안되지만 모두 계좌로 환급받을 거여서 모두 입력을 선택했어요.

선택하시고 다시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보내실 계좌를 다시 확인해주세요란 문구가 뜨고,

계좌 확인 잘하시고 보내기를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한 즉시 제 계좌에 포인트 환급금 4,465원이 바로 입금됐어요.

저는 약 3달전부터 카드 사용 후 모인 포인트를 한 달마다 조회하여 포인트를 환급받는데요.

그 전에는 포인트 조회나 이런것들에 대해 무지하여 포인트가 다 소멸됐던 거 같아요.

사용자가 몰라서 사라지는 카드포인트들이 어마어마하다네요.

물론 내가 쓴 만큼 포인트가 쌓이는 거겠지만 조금이라도 환급받을 수 있다는 게 기분은 좋습니다.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