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먼저 통신사가 KT이신 분들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저는 통신사가 KT이고, 요금제가 저렴한 걸 쓰고 있어서 데이터가 실상 달마다 그리 많진 않습니다. 요즘에는 무선 와이파이가 많이 설치되어있지만 저같이 요금제 저렴한 거 쓰는 사람에게는 한 번씩 데이터가 필요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요금 추가해서 데이터 비용을 내기는 아까워서 가끔 Y박스를 활용한답니다.

Y박스는 KT 고객만을 위한 새로운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인데요. 같은 KT 가입자끼리는 서로서로 데이터도 주고받을 수 있고, 또 데이터 충전이나 2년 이상된 가입자에게 주어지는 장기 혜택 쿠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플레이스토어에서 Y박스를 검색하여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하고, 이미 KT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KT 사이트에 ID와 비밀번호가 동일하게 적용되니 그대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신 후 하단 YPLAY 옆에 YBOX를 눌러주세요. 그럼 나의 데이터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이 될 거예요.
저의 데이타는 1952MB가 있네요.

같은 KT 가입자끼리 데이터를 주고받으시려면 사진 가운데 화면에서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꺼내기와 보내기가 있습니다. 우선 제가 친구나 가족에게 보낼 수 있는 데이터는 900MB이네요. 친구, 지인, 가족에게 데이터를 보내고 싶다면 보내기를 누르셔서 900MB만큼의 데이터를 보내면 되는 거고요.

선물 받은 데이터는 Y박스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데이터는 꺼내기를 사용하여 내가 꺼내고 싶은 만큼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저도 가끔은 데이터가 필요할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데이터를 선물 받는 사람이나 선물하는 사람은 Y박스 어플을 다운로드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데이터 서로 주고받기 외에 다른 방법으로 데이터를 충전할 수도 있는데요. 꺼내기, 보내기 화면에서 더 화면을 내려가시면 후불 충전, 포인트 충전, 데이터 당겨 쓰기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후불로 충전하는건 다음 달에 내 요금에 청구되는 것 같으니 이 방법은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 게 좋겠어요.
포인트 충전은 매해 발생됐다 사라지는 멤버십 포인트를 이야기하는데요. 이 포인트로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112,980원이 있어요. 어차피 저는 그 해에 포인트를 다 쓰지 못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부족할 때는 멤버십 포인트로 충전을 하기도 합니다. 포인트도 부족하시다는 분은 다음 달 데이터를 미리 당겨 쓸 수 있는 당겨 쓰기를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제일 하단 화면에는 혜택더하기라고 해서 장기 혜택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장기 혜택 쿠폰은 2년 이상 KT에 가입하신 가입고객에게 제공되는 쿠폰이고 총 5번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2GB(5G), 데이터 2GB(3G), 청소년에게 지급되는 기본알 1만 알, 시즌 플레인 월 10GB_1개월, 무료통화 100분이 있는데 이 다섯 가지 항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유의사항은 쿠폰 등록을 한번 하면 변경해줄 수 없다 하니 신중하게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아는 정보일수 있으나 또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