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방금 국세청에서 근로, 자녀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다며 카톡이 왔습니다. 

 

아마 제가 국세청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 자동으로 카톡이 온 거 같네요.

 

저는 모바일이 편하여 모바일로 근로, 자녀장려금을 신청해두었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근로, 자녀장려금은 신청안내문이나 안내 문자를 받으신 분만 신청 가능해요. 

 

신청 안내를 받지 못하신 분은 PC홈텍스를 이용해주세요. 

 

우선 플레이스토어에서 손 텍스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세요. 

 

다운로드 후 손 텍스 어플을 켜시면 메인화면에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이 바로 뜹니다.

 

 

모바일 손텍스

 

 

상단에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을 누르시면 하단 화면이 뜹니다. 

 

개별인증번호 로그인 방식과 휴대전화 번호 로그인 방식 중 편하신 걸로 선택하시면 되세요. 

 

저는 손 텍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서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래서 개별인증번호와 휴대전화 번호 로그인은 무의미했어요. 

 

 

 

이렇게 로그인하시면 휴대전화 번호와 수령방법 계좌번호 세 가지를 입력해주세요. 

 

휴대전화 번호나 전화번호는 두 개 중 하나만 필수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손텍스

 

 

세 가지 입력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하단 화면처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나오네요. 

 

"신청한 장려금은 심사결과에 따라 감액되거나 지급 제외될 수 있으며 9월 중 지급 예정"이라고 하네요. 

 

 

 

 

모바일 홈텍스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