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제 티스토리 메인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뜨질 않습니다. 5월에 승인은 받았지만 저도 애드센스 광고가 안뜨는 이유는 모르겠어요. 언젠간 뜨겠지 하면서 그냥 소소하게 글쓰는 재미로 기다리고 있기는 하지만 광고 한번 띄어보는게 소원인지라 티스토리 두번째 블로그를 개설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중인데 저번주 8월 9일 월요일에 저의 두번째 블로그 유입자를 보니 20시 이후로는 다음 방문자 유입이 안되고 있더라구요. 물론 방문자가 소소하긴 하지만 아 이게 말로만 듣던 저품질이구나라는게 바로 느낌이 왔어요~ 그래서 다음에서 사이트 검색을 해보니 저의 사이트 주소가 사라졌더라구요. 저품질이 맞았어요!

 

 

저품질이 아닐시에는 위 캡쳐화면처럼 사이트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사이트 주소가 정상적으로 나오는데 다음 저품질일시에는 사이트 주소가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꼭 저품질이 아니여도 아직 최적화가 덜 된 사이트는 사이트 주소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을수 있어요. 나의 블로그가 저품질인지 확인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다음 사이트 등록을 이용하는 방법이예요. 저는 사이트 주소가 사라져서 다음에 사이트 등록을 다시 등록해보았으나 아래와 같은 사유로 검색등록이 보류 되었다고 메일이 왔어요. 

 

 

저는 무척이나 당황스러웠답니다. 저품질은 누구에게나 예외없이 다 온다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아직 시작도 못해본 두번째 블로그가 저품질이라니.. 아직 세번째 블로그 개설할 생각은 못해봤거든요. 애드센스 광고를 위해 처음부터 또 다시 시작해야 한다니 정말 울고 싶었어요. ㅠㅠ 그러나 여기서 포기할수는 없었어요. 다시 또 블로그를 만든다는건 제 입장에서는 시간도 많이 투자해야하고 또 주제 찾는건 너무 어렵기도 하고 기타 등등. 어려운 이유는 많기 때문에 카카오측에 문의나 해보자하고 마음 먹었어요.

제가 제일 마지막에 썼던 글을 생각해보고 검색해보니 제가 저품질에 걸린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제가 제일 마지막 시점에 쓴 글이 대출관련글이였는데 아마 그 글이 저품질의 원인이였던거 같아서 저는 저품질을 의심한 순간에 바로 그 글을 삭제하였어요. 그리고 끕끕한 마음에 다른 대출과 관련된 글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하고 카카오톡으로 다음 저품질이 의심된다며 사이트 주소가 사라졌다고 문의를 넣었어요. 제가 다음에 문의를 하지 않고 카카오톡 문의를 이용한 이유는 다음에 문의시엔 답변이 느리다는걸 어디선가 봐서 저는 카카오톡 문의를 해보았어요. 문의하는 방법은 간단했어요.

 

 

 

카카오톡 더보기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 톱니바퀴를 누르면 설정화면이 나오며,

 

 

설정화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시 고객센터/도움말을 클릭해주세요.

 

 

고객센터/도움말 이동 후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하기 클릭 후 챗봇 상담하기 클릭

 

 

챗봇 상담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채팅 할 수 있는 화면이 뜨고

채팅창에 "티스토리"를 쳐 주세요!

 

 

블로그/게시물 관리를 클릭해 주시면

방문자 유입 및 통계 클릭 후

문의 남기기 클릭!

 

 

그럼 이렇게 문의를 접수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답니다. 문의 제목과 문의 할 내용은 입력하시고 문의접수를 눌러주시면 카톡으로 고객님이 문의한 내용이 잘 접수되었다며 메세지가 와요. 저 같은 경우는 사이트 검색이 사라졌다며 아마 다음저품질에 걸린것 같다며 확인 해달라고 문의접수를 했어요. 저는 8월 9일 23시경 문의를 보냈고 답변은 두번 받을수 있었는데 첫번째 메일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확인 작업으로 답변시간이 지연되고 있다며 친절하게 대응해주셨어요. 이렇게 첫번째 메일이 8월 13일 금요일 오후 2시쯤 왔고 몇시간 지나지 않아 5시쯤 해당블로그를 정상적으로 노출될수 있게 재수집 처리 해주셨다고 메일이 왔어요.

 

 

 

이렇게 하여 제 티스토리 두번째 블로그는 다음 저품질에서 벗어날 수 있었답니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수집되고 있고 방문자도 메일 받은 시점으로 해서 다시 유입이 되더라구요. 저는 저품질에 걸리면 무조건 블로그를 버려야되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해서 저품질에서 벗어날수 있어서 천만다행이였어요. 이제 대출관련된 글은 쓰지 않으려구요. 또 저품질이 올까봐 너무 무서워요.. ㅠㅠ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