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코로나 백신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할 이슈도 많기에

백신 예방접종예약을 해야되는지

말아야 되는지

사실 참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나 우리 나이 많으신 부모님들도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에서

그 분들에 비하면 몸도 건강한 제가

혹시 잘못될까봐 하는 우려로

백신 접종을 미루면 안될것 같아

고민끝에 어제 해당날짜가 되어

예약을 완료했답니다.

어차피 우리나라에서 살려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를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하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니까요.

 

 

18~49세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예약 방법은

간단하긴 했어요.

저는 모바일로 예약 진행했으며,

자주 이용하시는 사이트 검색창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검색하시면 바로 

코로나19 예방 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가 뜬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저 같은 경우는 생년월일 끝자리가 1이라서

어제 저녁 20시부터 예약이 가능했고

하루가 지난 오늘 18시까지 예약이 가능했어요.

본인의 생년월일 끝자리를 잘 확인하시고

해당일 20시부터 그 다음날 18시까지

예약 완료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예약을 못하신분들은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다시 예약이 가능해요.

 

접종자 본인임을 인증합니다에 체크하고,

확인 눌러주면....

 

 

이렇게 본인임을 인증할수 있는

확인 방법이 5가지 떠요.

여기서 좀 저는 짜증이 났었어요. 

첫번째로 인증방법을 카톡으로 선택했는데

인증하다가 자꾸 중지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두번째로 PASS

일단 PASS가입이 되있었는데

이 방법도 가입을 다시 하라고 나오길래

짜증나서 꺼버림...

마지막 세번째

휴대폰 인증

이건 잘 되더라구요.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나머지는 화면 나오는데로

잘 진행하시면 되는 사항이구요.

 

예약하면서 조금 당황스러웠던게

예약할수 있는 날짜와 시간이

많이 차 있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어제 저녁 8시 반쯤

예약을 진행했는데

9월 27일 월요일 14시로 예약을 했어요.

제일 빠른 날짜로 예약되는 날짜가

그날밖에 없더라구요.

예약시간표를 보니

시간당 6명씩 예약을 받는것 같아요.

 

제가 접종 받는 코로나 백신이

화이자인지 모더나인지 알수는 없지만

아무일도 없이 건강하게 접종했으면 좋겠네요.

9월말까지 어떻게 기다려야될지

모르겠네요!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