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퇴근 후 집에 오면 꼭 챙겨먹는 보뚜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이예요. 엄마께서 건강 잘 챙기라고 챙겨주셨던 새싹보리 분말인데 복용한지도 어느덧 3개월이 지났네요. 이거 먹을때마다 시골에 계신 엄마의 마음이 느껴져서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나요.

내가 먹고 느낀 BOTO(보뚜)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의 장점

1. 간편한 스틱포장으로 휴대 및 복용 편리

간편 포장으로 휴대하기 편리하여 어디 외출 할 때도 쉽게 소지할수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2. 희석이 잘 됨

그냥 물에도 몇번 흔들면 쉽게 녹아 그것 또한 정말 간편했어요. 사실 그 전에 먹었던 새싹보리는 희석이 너무 안되고 자꾸 동그랗게 뭉쳐있어 뜨거운 물 끓여서 먼저 녹여보기도 하고 스푼으로 많이 젓기도 했었고 은근히 일이였는데 금방 녹고 가라앉으니 먹기 너무 편리했어요.

 

3. 대장균 및 금속이물, 잔류농약 미검출 및 유기농 식품

BOTO 유기농 새싹보리는 대장균 및 금속이물, 잔류농약 검사 성적서가 있어서 믿고 먹기 좋았어요. 한참 새싹 보리가 유행할때 금속이물등으로 회수한다는 기사를 너무 많이 봐서 사실 새싹보리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던건 사실이였으니까요. 유기농 식품으로 안전한 새싹보리라 하니 먹거리는 안전이 우선 아니겠어요. 

 

4. 새싹보리 효과

제가 몸으로 느낀 새싹보리의 효과는 변비입니다. 새싹보리 복용 후 하루에 한번 화장실 가는게 너무 편안해졌어요.  

 

 

BOTO 새싹보리 1g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란 파종 후 10cm~15cm 정도 자란 어린 보리를 말해요.

새싹 보리의 영양성분은 다 자란 보리보다 새싹 보리의 영양 성분이 100배 이상 높다고 해요. 

 

새싹보리의 영양소

2015년도 농촌진흥청 보도자료에 따르면 새싹 보리 원물에 대해 연구한 결과

미네랄 12종, 식이섬유, GABA, 필수 아미노산 8종, 아미노산 10종

루테올린, 폴리페놀, 폴리-코사놀, 사포나린이 함유되어 있다 합니다.

또 한 폴리코사놀 함유량이 사탕수수와 비교하여 약 12배가 새싹보리가 높다 해요.

 

새싹보리의 효능

1. 새싹보리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2.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분해에 좋습니다.

3. 새싹보리는 우리 몸속의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해요.

 

 

새싹 보리 복용법

저같은 경우는 1g씩 개별 포장되어 있는 식품이여서 하루에 한포씩 물 200ml ~ 500ml 사이로 기호에 맞게 먹었어요. 제가 먹어본 결과 물을 많이 먹어주는것이 중요해요. 그래야 새싹 보리의 효능처럼 변비예방에 효과가 있답니다. 저의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새싹보리의 맛은 풀맛이예요. 저는 몸에 좋은것은 잘 먹는 사람이라 별로 역하지 않아 물에 잘 희석하여 복용하였지만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요구르트나 우유 등 유제품에 섞어 드시는걸 추천 드려요. 저도 어제는 물로만 먹는게 지루하여 요구르트에 타 먹었더니 꽤나 먹을만 하더라구요~ 끝맛이 좀 떱떠름하긴 하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예요.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