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저는 쭈꾸미 요리를 참 좋아해요~ 오징어, 낙지, 문어, 쭈꾸미 등등.. 씹는 재미와 씹을수록 깊은 맛이 나는 연체류 요리는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집에서 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쿠팡 로켓 프레쉬로 주문한 "쭈꾸미 사령부"란 식품입니다. 쭈꾸미의 제철은 3월에서 5월이에요. 지금 현재 7월은 쭈꾸미가 제철은 아니지만  요즘 세상은 너무 편리하고 좋은 점이 많아 제철이 꼭 아니더라도 신선한 쭈꾸미를 먹어볼 수는 있지요. 비록 냉동에 재료가 국내산이 아닌 외국산이긴 하지만요. 

쭈꾸미의 효능

쭈꾸미에는 100g 당 1305mg의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어요. 타우린은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피로회복제에 꼭 들어가는 성분이죠~ 일반적으로 박카스나 에너지 드링크의 재료로 쓰이고 있어요. 쭈꾸미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뇌졸중이나 혈압에 도움을 주고, 여러 혈관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 하네요. 그리고 타우린 성분은 잠이 덜 올 수 있게 피로를 풀어주고, 치매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콜라겐 형성에도 도움을 줘 피부, 구강건강에도 좋다 해요.

 

식품명 : 쭈꾸미 사령부 매운맛(냉동), 쭈꾸미 사령부 불타는 매운맛(냉동)

구매처 : 쿠팡 로켓 프레쉬

구입 시기 : 2021년 7월 7일

구매 가격 : 쭈꾸미 사령부(매운맛) 13,680원

               쭈꾸미 사령부(불타는 매운맛) 11,880원

중량 : 600g 

만족도 : ★★★★★

재구매 의사 : ★★★★★

 

쿠팡은 가끔 할인도 하고 가격이 시가처럼 바뀌기 때문에 거의 변동이 없을 때도 많지만 미세하게 가격이 바뀌기도 해요. 7월 13일 오늘 쭈꾸미 사령부(매운맛)은 가격 변동 없으나, 쭈꾸미 사령부(불타는 매운맛)은 11,880원으로 구매하였지만 오늘 현재는 12,620원으로 가격 변동이 조금 있네요. 참고하시길 바래요. 

주꾸미 사령부의 포장 상태는 진공포장으로 양념이 세어 나오거나 흐를 염려가 없어 포장 위생상으로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미리 몇팩 씩 구매해놓고 냉동실에 보관 후 쭈꾸미가 땡길때 자연해동 후 조리해먹는데요. 조리시간은 후라이팬에 5분정도만 볶아주면 되요. 그리고 양념이 아주 많이 넉넉해서 다른 재료를 많이 추가하셔도 좋아요. 저 같은 경우는 색다르게 먹고 싶으면 삼겹살을 추가한다거나 채소를 추가해서 먹기도 하거든요. 그래도 양념이 적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한때는 제가 쭈꾸미를 너무 좋아해서 동네 쭈꾸미집을 일주일에 연속으로 5일을 다닌적도 있었는데요. 이 쭈꾸미 사령부는 양에 비해 가격이 너무 너무 착해요. 식당 가서 먹는 쭈꾸미보다는 훨씬 훨씬 저렴하게 그 돈으로 많이 먹을수 있어요. 저희 동네 식당 가면 1인 13,000원에 정말 쭈꾸미 조금 들어있거든요. 물론 기분은 다르지만 요즘 같이 잘 돌아다니지 못하는 현실엔 집에서 먹는 쭈꾸미도 나쁘지 않다 생각해요.

 

지난 주말 부안에 놀러 가서 점심때 시원한 맥주 안주로 먹은 쭈꾸미 사령부 요리예요. 아시다시피 제가 한 요리는 아니고 양념이 다 되어있는 쭈꾸미에 바베큐하고 남은 삼겹살과 깻잎만 추가한 것 입니다. 제가 추가한 삼겹살은 대략 300g정도 될거예요. 긴 삼겹살 2줄을 집어넣었거든요. 그래도 양념이 많이 남은거 보이시죠?

쭈꾸미 사령부의 매운맛은 매운맛은 느껴지지만 맛있게 매운맛이에요. 저는 매운맛을 좋아하지만 그리 잘 먹진 못하는데 이 쭈꾸미는 매우면서도 다 먹을수 있는 정도예요. 그리고 또 하나 쭈꾸미 사령부의 불타는 매운맛은 먹으면 먹을수록 매운맛이예요. 입에도 못 델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나 그래도 맵긴 하더라고요. 매운맛을 아주 즐기는 사람이라면 쭈꾸미사령부의 불타는 매운맛은 시시할 거 같아요. 청양고추 아주 매운맛보다 덜 매운 거 같아요. 제가 느낀 매운맛은 이렇지만 저희 남편은 불타는 매운맛은 정말 많이 맵대요. 저희 남편은 그냥 매운맛은 맵다 하면서도 잘 먹습니다. 저희는 맥주 안주로 먹어서 나중에 반절 정도 남아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하였는데 밥을 너무 많이 넣어서 볶음밥은 실패하였어요. 사진도 찍었는데 다시 봐도 너무 맛이 없어 보여 사진을 지웠습니다. ㅋㅋ 

아무튼 저는 불타는 사령부 적극 추천해요. 물론 국내산 재료가 아닌 게 꿉꿉하신 분들이 계시겠지만 저는 고기 종류 말고는 그런 거 딱히 신경 쓰는 사람이 아니라서 저 같은 분들에겐 적극 추천해요. 참 캠핑이나 놀러갈때도 쭈꾸미사령부하나 가져가면 손하나만 까딱하고 편히 먹고 놀 수 있답니다~ ㅋㅋ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