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사이드바 광고를 달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내 티스토리에 쿠팡 파트너스 사이드 바 광고를 달기 전에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드리도록 할게요.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로서의 활동을 하면서 내 광고를 클릭하여 소비자가 구매를 하게 되면 구매한 소비자의 결제 금액의 3%를 광고한 사람이 수수료를 가져갈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자, 비영리법인, 면세사업자는 신청이 거절될 수 있어요. 아직 쿠팡 파트너스가 아니라면 수익창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시면 돼요! 회원 가입하시면서 추천인에 AF6643072를 추천해주시면 1%의 수수료를 더 정산 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로그인 후 쿠팡파트너스 첫 화면이에요. 빨간색 네모칸에 링크 생성을 눌러주시면 상품링크, 간편 링크 만들기, 다이내믹 배너, 카테고리 배너, 검색 위젯, 이벤트 등 여러 가지 글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다이나믹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배너 생성을 클릭해 주시면 오른쪽 화면처럼 뜨는데 제가 예시로 입력하고 선택한것처럼 본인의 취향대로 입력이나 선택해주시고 배너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입력하고 선택한 것처럼 배너 화면이 바뀌기 때문에 크게 고민하실 것은 없으세요.

배너 만들기를 완성하면 이렇게 코드가 주어집니다. 우리는 이 코드를 복사하여 본인의 티스토리에 붙혀 넣어주면 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꾸미기란에 사이드바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플러그인에서 활성화된 HTML 배너 출력을 클릭해주시고 사이드바 1,2,3 중 선택하면 되고요. 전 사이드바 1을 선택했어요. 그럼 오른쪽 화면에 플러그인 쿠팡이라고 생성된 것이 보이시죠?

쿠팡 칸에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가져가시면 편집이라고 뜨는데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 화면같이 HTML 배너 출력란에 소스를 입력할 수 있게끔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에 아까 배너생성후 복사한 소스를 그대로 붙여주시고 이름은 본인이 알기 쉽게 입력해주세요. 확인을 누르시면 이제 본인의 티스토리에 쿠팡의 배너가 삽입 된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오른쪽 화면처럼 쿠팡의 다이나믹 배너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테고 애드센스 광고를 다신분들은 아마 쿠팡 파트너스 배너는 잘 활용하지 않으실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 광고 승인 후 광고가 잘 연동이 안 되는 바람에 쿠팡 파트너스 다이나믹 배너를 제 티스토리에 연결시켜봤어요. 저처럼 광고 연동이 잘 안되시거나 아직 애드센스 승인 전이신 분들은 쿠팡 배너를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문에도 배너 삽입은 할 수 있지만 저는 쫄보라 저 품질 걸릴까 봐 집어넣은 링크를 다 삭제했어요. 아직도 초보라 배울 것이 참 많네요. 언제까지 초보일런지.. ㅜㅜ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